본문 바로가기
오늘의궁금증

티스토리 방문자 늘리기 4가지, 내가 해본 방법들

by 오늘돋보기 2024. 9. 12.
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가장 고민이 되었던 부분이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었고 또다른 하나는 티스토리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이었는데요.

이 중 뭐 하나 쉬운 건 없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실제로 제가 해본 방법들을 공유해 보고자 하는데요.

아직 갈길이 멀지만 그래도 티스토리 운영 초보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티스토리 방문자 중요성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모두 내 블로그를 찾아주는 방문자가 무척 중요합니다.

아직까지는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할 때 '네이버'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질적으로 티스토리 글은 네이버에 글을 쓰는 것만큼 많은 노출을 보장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운이 좋게 애드센스를 승인 받았다고 하더라도 내 블로그를 찾아주는 사람이 없다면 암울한 결과를 맞이하게 될 수 있습니다.

 

 

 

 

 

2. 티스토리 방문자 늘리기 - 1) 키워드 찾기

티스토리 방문자의 관심을 끌 첫 번째 방법은 '키워드 찾기' 입니다.

아무래도 글을 쓰는데 있어 한번쯤 클릭하고 싶어질 만 한 글을 써야 하는데요.

사실상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 될까, 키워드는 뭐가 좋을까 고르는 건 쉽지 않은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이제 막 시작한 행사를 다녀온 후기나 신상 아이템을 리뷰하는 것, 간혹 살면서 궁금할 만 한 것을 중요 소재로 잡아 써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티스토리 방문자 늘리기 - 2)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티스토리 방문자를 늘리고 싶다면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글을 쓰고 나서 네이버에 하나라도 잡히려면 서치어드바이저 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이 과정은 번거로울 수 있지만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할 때 네이버를 많이 이용하는 만큼 내 글을 한 사람이라도 더 보게 만들려면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작업이 필요합니다.

 

 

 

 

 

 

 

 

 

 

 

 

 

4. 티스토리 방문자 늘리기 - 3) 구글 서치콘솔 등록

다음으로는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시키는 일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글을 쓰고 나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및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하는 작업을 반드시 하는데요.

색인 등록을 하고 나면 구글에서 티스토리 글이 검색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 다 되는 건 아닌 듯 한 게 며칠 뒤 검색해 보면 누락되어 있는 것도 있어 그때에는 다시 서치콘솔 등록 작업을 하곤 합니다.

 

 

 

 

 

5. 티스토리 방문자 늘리기 - 4) 가독성 글쓰기

다음으로는 가독성 좋은 글을 써보는 것에 있습니다.

누구라도 한번 블로그에 들어왔을 때 가독성이 떨어지는 나열만 하는 글을 보면 읽고 싶다는 마음이 싹 사라집니다.

이왕이면 단락을 나누어 글을 작성해 보고 소제목도 써보며 글자 크기도 키워보면 한결 더 읽기 쉬운 글이 됩니다.

저는 소제목 작성, 글자 크기 키우기 등은 필수로 진행하며 글을 쓰고 있는데요.

아직 갈 길은 멀지만 하루 방문자 수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날까지 조금 더 열심히 달려보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