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궁금증

치킨보다 더 맛있는 갈비튀김 청주 튀김장인에서 맛보다

by 오늘돋보기 2024. 11. 24.
반응형

 

 

스트레스를 풀고 싶거나 갈증이 날 때 흔히 찾게 되는 기분 좋은 맥주 한잔!

여러분들은 맥주와 함께 어떤 안주를 즐겨 드시나요?

그동안 전 맥주하면 치킨이 자연스럽게 떠올랐는데, 다양한 튀김요리를 맛볼 수 있는 청주 튀김장인에서 갈비튀김을 먹어보고는 이만한 궁합도 없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답니다.

그럼 치킨보다 더 맛있는 청주 튀김장인의 갈비튀김을 만나러 가보실까요?

 

 

 

 

 

 

 

 

 

 

1. 메뉴판

 

튀김장인에서는 가게 이름 그대로 다양한 튀김 종류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치킨은 물론 블랙타이거새우 튀김이나 고추튀김 등! 

아이들도 좋아할 만 한 튀김 요리들이 한 가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온다면 인생 튀김, 갈비튀김은 꼭 맛보아야 합니다.

 

 

 

 

 

 

 

2. 감자튀김&블랙타이거새우튀김

 

맥주와 곁들이기 좋은 기본으로 감자튀김과 블랙타이거새우 튀김을 골라보았습니다.

먼저 감자튀김은 굉장히 바삭한 느낌으로 짭조름한 맛이 강하지 않아 의외로 담백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이 날 아이와 함께 다녀온 곳이었는데 아이가 제법 잘 먹어 한 접시를 클리어했답니다.

 

 

 

 

 

 

새우튀김을 좋아한다면 어마어마한 크기의 블랙타이거새우 튀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반 새우와는 확연히 다른 크기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가격이 있긴 하지만 제대로 씹히는 새우 살을 맛보기에 충분합니다.

 

 

 

 

 

 

 

 

 

3. 갈비튀김

 

청주 튀김장인의 대표 메뉴라고도 할 수 있는 갈비튀김의 등장입니다.

겉보기에는 흔한 치킨처럼 보이지만 결코 느끼함이 없고 맥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최적의 안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겉 부분에는 별도로 소스가 살짝 뿌려 있는데 찍어먹을 소스 자체도 따로 내어오기 때문에 취향껏 음미해 볼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맛보았던 갈비튀김은 일단 속살이 굉장히 부드럽고 야들야들하지만 겉부분은 바삭한다는 인상이 강했습니다.

왜 사람들이 갈비튀김을 한번이라도 맛보면 며칠 뒤 다시 생각이 난다고 말하는지 비로소 이해가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튀김요리하면 보통 처음 먹을 때보다 나중에 느끼해서 탄산을 찾게 되는데 이 튀김은 그저 담백하게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탁월한 메뉴가 되어주었습니다.

 

 

 

 

 

4. 치즈볼&고구마볼

 

한참을 맛있게 먹고 있었는데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서비스를 내어주셨습니다.

치즈볼과 고구마볼이었는데 사실, 이 메뉴도 시킬까 말까 고민을 하고 있던 차였습니다.

그런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치즈볼&고구마볼 역시 가게에 재방문한다면 반드시 시킬 메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남편은 저보다도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인데 이거 한번 맛보고는 너무 맛있다며 연신 감탄을 했습니다.

치즈볼은 안으로 반 갈라보았을 때 하염없이 늘어나는 치즈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었으며 고구마볼은 적당히 달고 바삭한 식감으로 입 안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치즈볼과 고구마볼 중에 뭐 하나를 고르기는 어려울 정도로 각각 담은 매력이 달랐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말의 힐링은 이렇게 시원한 맥주와 색다른 튀김요리로 마무리하는 것이 참 좋습니다.

쌓인 스트레스도 풀기 좋고 적당히 허기진 배도 채우기 딱이었거든요.

 

 

 

 

 

아직까지 갈비튀김이 낯선 분들이라면 청주 튀김장인에서 그 맛을 꼭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